디지털 리테일링  

디지털 리테일링 프로세스

Digital Retailing Process

브랜드 홍수 시대에 우리가 추구하는 브랜딩 기획 전략의 키워드는
지속가능성, 확장성, 진정성 입니다.

높아진 소비자의 눈높이를 맞추는 방법은
'고객의 행복을 서비스하기 위한 상품기획의 진정성' 뿐입니다.

'상품'만큼 '기업'과 '기업주'는 가장 중요한 자산가치입니다.
우리는 기업의 가치와 진정성 있는 스토리를 찾고, 소비자를 위한
진실한 상품을 기획하고 판매가 끝날 때까지 5단계의 핵심관리를 합니다.

HOW IT WORKS

기업환경 분석  

step1

기업환경 분석

STEEP/4C
다양한 환경요인을 치밀하게 분석하여 4차 산업혁명 기술에 대한 소비환경 변화를 예측합니다. 글로벌 정치/경제적 마켓 확장 가능성을 검토합니다. 생태학적 환경에 따른 소비 패러다임이 중요합니다. 기업의 핵심 능력을 정립합니다. 빅데이터를 활용해 소비자 감성과 기업 상품가치를 연결합니다 기업의 보유 가치를 찾고 스토리텔링을 만듭니다. 하나의 상품 카테고리에 집중하고 다품목으로 확장합니다. 유통채널별 공략가능성에 대한 검토가 중요합니다. 기업이 가장 잘하는 것에 집중해야 성공할수 있습니다.

step2

마이크로 타겟팅

Micro Targeting
지금의 소비패러다임은 비이성적이며 다변적입니다. 소비자의 니즈분석에 대한 구체적인 전략이 필요합니다. Need-Wants-Demands 로 세분화 분석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설계합니다. 소비자가 불편함을 인지하는 Life code에 대하여 빅데이터를 활용한 감성니즈를 파악합니다. 소비자의 지속적인 성장가능성이 있는 니즈를 돌출합니다. 소비자를 마이크로 타켓팅함으로써 타켓의 라이프 스타일을 설계합니다. 최종 Demands를 해결할 수 있는 상품개발의 세일즈 포인트를 정립합니다.
마이크로 타겟팅  
디지털 머천다이징  

step3

디지털 머천다이징

Digital Merchandising
‘디지털 머천다이징’ 은 소비자의 Demands와 유통의 Needs를 결합하여 상품기획을 제안하고, 상품기획-생산-유통-마케팅을 통합적으로 컨트롤함으로써 최적의 수익구조를 설계합니다. 온라인/오프라인 유통의 니즈는 다르므로 상품기획도 분리하여 설계합니다. 온라인유통의 카테고리가 진화함에 따라 전문몰, 종합몰, 오픈몰, 공구몰, 폐쇄몰, B2B, 글로벌 등 타켓시장을 설정하고 이에 맞는 상품 기획이 진행됩니다. 세일즈 포인트에 맞는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포함한 상품기획 전략이 수립됩니다. 월별 이슈에 따른 상품 프로모션 전략을 구축하고 타임스케쥴을 관리합니다.

step4

온라인 마케팅

Online Marketing
우리의 ‘온라인 마케팅’ 은 브랜드 마케팅과 세일즈 마케팅으로 구분되어 진행됩니다. 자사몰과 위탁몰을 통합운영 대행함으로써 기업은 디자인/생산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자사몰은 기업과 지속적인 협의 후 제작, 운영, 관리해드리며 위탁몰은 전문몰, 종합몰, 오픈몰, 공구몰, 폐쇄몰 등 다양한 형태로 중복 ,복합 관리해드립니다. 상품성향에 따라 B2B 대량 주문 유통과 글로벌 B2B 유통을 지원합니다. 유통별 월별 프로모션 전략을 제안하고 운영합니다. 디지털 마케팅을 채널별 최적의 금액으로 제안해 드립니다. 콘텐츠 촬영 시 국내/해외(이태리,일본,브라질) 파트너를 통하여 합리적인 가격을 제안해 드립니다. 상품에 효과적인 SNS광고를 세분화하여 ROAS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해드립니다.
온라인 마케팅  
인스토어 머천다이징  

step5

인스토어 머천다이징

Instore Merchandising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매장 모두에 대한 운영시스템을 제안합니다. 오프라인 매장 운영요청시 백화점 팝업, 정식입점 제안 방안, 오프라인 매장내 인테리어 진행시 단위고객구매금액(UTP)증대 고객동선을 설계, 매장 내 직원 운영에 필요한 매뉴얼을 모두 지원합니다. 매장운영의 ROI 분석을 통하여 수익전략을 제안해드립니다. 온라인몰의 ROAS 와 구매전환율을 관리하며, 빅데이터 분석을 통하여 브랜드 이미지 점검 후 마케팅 전략을 제안합니다. 또한 온라인 채널별 다양한 가격정책에 대한 모니터와 대응 관리를 지원합니다. 우리가 보유한 다양한 네트워크를 통하여 O4O 매장 프로세스를 제안하여 ‘지속 성장 모델’을 구축합니다.
ceo이미지  

디지털 머천다이저 이 희 조

[현재]

現㈜힐스킨랩 대표이사
서울산업진흥원 서울어워드 선정위원
現 라사라 패션전문학교 교수

[패션기업 재직경력]

패션기업 상품기획MD 18년 (여성복/유니섹스캐쥬얼/진캐쥬얼/아동복/글로벌 캐쥬얼 /대형 SPA 등)
국내외 패션 유통 사업부장 4년 (백화점/ 아웃렛/ 대리점 포함 전국 상권과 홍콩 대만 중국 매장 관리 경험)
디자이너 브랜드 “퍼스타드” 경영 2년 (2017~18 패션위크/패션코드 패션쇼 3회진행)

[강의 및 컨설팅 경력]

유한대학교/연성대학교/한성대학교 패션비즈니스과 겸임교수(2017~19 )
4차 산업혁명 시대 패션 취창업 대학교 특강 (상명/호서/동명/경기과학대 등 다수 대학교)
제주관광공사 면세점 ON/OFF 매장 활성화 마케팅 컨설팅 특강
코오롱패션 4차산업혁명시대 패션상품기획 강의
창업허브센터 1인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양성과정_글로벌 상품기획 강의
서울산업진흥원 글로벌 MD 양성 과정_글로벌 리테일링/상품기획 강의